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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가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2018년형 SM3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2018년형 SM3의 가격은 가솔린 기준 ▲PE 트림 1570만원 ▲SE 트림 1750만원 ▲LE 트림 1910만원 ▲RE 트림 2040만원 이며, 디젤 기준 ▲LE 트림 2130만원이다.
2018년형 SM3는 준중형 세단 시장의 실수요층이 집중된 SE, LE 트림을 중심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실용적인 사양을 대거 추가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 반면 실제적인 가격 변동은 최소화해 동급대비 최상의 가성비를 제공한다는게 르노삼성 측 설명이다.
먼저 2018년형 SM3는 1.6GTe 가솔린 SE 트림에 프리미엄 오디오-알카미스 3D 사운드 시스템을 추가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스마트 카드 키와 하이패스/전자식 룸미러를 기본 장착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고객의 수요에 따라 17인치 그레이 투톤 알로이 휠이 SE 트림에도 옵션사항으로 적용됐다.
1.6GTe 가솔린 LE 트림에는 동급 2,000만원 이하 트림 중 유일하게 가죽시트와 운전석 파워 시트를 기본 적용했다. 이와 함께 동급 유일의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KB)를 추가해 실용성과 고급감을 모두 갖췄다. 무엇보다 약 110만원에 달하는 추가 사양가치에도 가격 인상은 거의 없는 1910만원에 선보여, 가성비를 중시하는 준중형 패밀리 세단 고객의 선호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문철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상무)은 "SM3는 준중형의 경제성과 세단의 안락함을 원하는 엔트리카 또는 패밀리카 고객의 구매리스트에 언제나 오르는 높은 상품성을 지닌 모델"이라며 "이번 2018년형 SM3는 보다 강화된 상품성과 가성비로 더욱 많은 고객의 최종 구매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