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가 9월 둘째 주부터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화약, 방산, 무역, 기계 전 부문에 대한 채용이 진행된다. 방산, 기계 부문은 4일부터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서류접수를 시작했다. 화약, 무역 부문은 9월 넷째 주부터 순차적으로 서류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는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걸맞게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학습형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고민하며 변화를 실천하는 인재, 트렌드에 발맞춰 끊임없이 본인의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는 인재, 상호 비전을 공유하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실천하는 글로벌 인재 등에게 높은 점수를 부여할 예정이다.
     
    9월~10월초 각 부문별로 서류접수를 마감한 이후에는 서류합격자에 한해 인적성 시험 없이 바로 직무 관련 심층 면접을 진행한다.
     
    한화그룹 전 계열사는 2013년부터 인적성 시험 전형 폐지로 서류전형 및 직무/심층 면접전형 등으로만 채용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최종 발표는 12월에 있을 예정이다.
     
    한편, 하반기 채용 일정에 맞춰 9월중에는 전국 주요 대학에서 진행하는 채용 박람회도 참가한다. 지원자들에게 직무 소개 및 요구 역량, ㈜한화의 우수 조직문화에 대한 설명을 진행한다. 상담 부스를 운영해 궁금한 사항도 상세하게 답변해 줄 예정이다.


    나진 ㈜한화 인재개발팀장은 “㈜한화는 한화그룹의 모기업으로서 활력과 에너지가 넘치는 회사”라며 “지원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재를 선호하고, 조직 구성원과 활발한 소통을 즐기는 인간미 넘치는 지원자를 환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