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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G4 렉스턴의 본격적인 해외시장 론칭을 앞두고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2017 해외대리점 대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해외대리점 대회는 지난 10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모터쇼(IAA)일정에 맞춰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렸다. 40개국 100여명의 대리점 관계자들이 참석해 컨퍼런스 및 우수 대리점 시상식, G4 렉스턴(수출명 뉴 렉스턴) 수출 전략 협의, 모터쇼 참관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2016-2017년 판매 실적을 함께 살펴봤다. 또 중장기 제품 개발 계획 및 수출 전략 공유, 각 부문별 우수 대리점 활동 발표 등 판매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각국 대리점 대표 및 관계자들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처음으로 유럽시장에 선보인 G4 렉스턴의 유럽시장 안착을 위해 지역별 론칭 계획과 마케팅 전략 등을 공유하며 판매 의지를 다졌다.
또 지난 7월 평택공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8월 중국 베이징에서 출발한 G4 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팀이 11일 중국과 러시아, 동유럽을 거쳐 프랑크푸르트에 성공적으로 입성한 것을 함께 축하했다.
한편 우수 대리점 시상식에서는 칠레 대리점이 높은 판매고와 성장률을 기록해 올해의 대리점(Distributor of the Year)에 선정됐다. 터키(광고 부문), 스페인(스포츠마케팅 부문), 파라과이(성장 부문), 중부유럽(네트워크 관리 부문), 영국(브랜드 구축 부문), 이집트(디지털 마케팅 부문), 코스타리카(법인차 부문), 튀니지(신규사업 부문) 등 9개국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이번 해외대리점 대회는 G4 렉스턴의 유럽 시장 론칭을 앞두고 열린 만큼 해외 판매네트워크 관계자들이 G4 렉스턴에 대한 기대감과 성공적인 판매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G4 렉스턴의 성공적인 글로벌 론칭은 물론, 판매 확대, 신규 시장 확보 등을 위해 해외 대리점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SUV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