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개시 기념으로 선착순 6000명까지 기프티콘 5000원 제공
  • ▲ ⓒ새마을금고중앙회
    ▲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는 모바일 서비스인 'MG상상뱅크'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MG상상뱅크는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금융 서비스라는 의미로, 모바일로 전국 새마을금고의 금융 상품을 가입할 수 있고 금리 조회, 간편 송·출금 , 신용대출, 환전 등을 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 서비스다.

    복잡한 공인 인증 절차없이 간편 비밀번호  지문으로 쉽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계좌개설은 비대면 실명 확인을 통해 가능하다.

    회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뉴는 간편서비스를 통해 MG상상뱅크 첫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상대방의 계좌번호 없이도 SNS나 문자로 간편 송금이 가능하고, 이미지와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송금'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현금카드나 통장이 없어도 인증번호로 자동화 기기에서 출금이 가능한 간편 출금 서비스와 우리은행과 제휴로 주요 통화 환율을 80% 우대 받아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환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MG상상뱅크에는 모바일 전용 상품도 탑재돼 있다.

    수신 상품은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자유적금 등 3종이며, 여신은 신용대출 1종, 공제 상품은 국내외여행자공제 2종, 카드 상품은 MG체크카드 4종 등이다.

    정기예금의 경우 현재 최대 2.12%, 자유적금의 경우 최대 2.08%의 금리로 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조건이 만족하면 각각 최대 0.3%포인트, 0.5%포인트의 우대이율도 챙길 수 있다.

    모바일 신용대출 상품은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통해 6등급 이내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MG상상뱅크를 통해 회원이 직접 최고 금리의 새마을금고를 선택해 원하는 지역의 새마을금고와 거래할 수 있으며 빠르고 간편한 소액대출을 통해 긴급 자금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MG상상뱅크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해 내려 받으면 된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MG상상뱅크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가입자들을 위해 해당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만해도 선착순 6000명까지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