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은 작지만 위대한 푼돈재테크 노하우를 총 5장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1장 ‘적게 벌어도 잘 사는 우리집 생활비’에서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첫 번째로 정복해야 할 생활비에 대해 다룬다.
‘돈이 따라붙는 가계부 작성법’ ‘30년 뒤 2억 원! 하루 한 잔 카페라테 효과’ ‘우리집 생활비 도둑, 통신비 30% 줄이기’ 등 저자가 실제로 실천하고 있는 생활비 절약 노하우 11가지를 소개한다.
2장 ‘즐겁게 쓰고도 돈이 모이는 나들이’에서는 경제적 자립을 꿈꾸는 이들에게 필요한 확실한 보상과 현명한 소비 노하우에 대해 다룬다. ‘돈 들이지 않고 문화생활 즐기는 7가지 방법’ ‘아까운 해외직구 수수료, 똑똑하게 아끼기’ ‘여행 고수가 알려주는 반값 항공권 예매 스킬’ 등 돈 들이지 않고 문화생활을 즐기고, 알뜰하게 쇼핑하며, 가성비 높은 여행으로 즐거움을 2배로 키우는 방법들이다.
3장 ‘부자의 DNA를 심어주는 금융생활’에서는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와 통장관리법을 알려준다. 카드·보험·예적금 등 금융상품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내집 마련을 위해 저렴한 이자로 대출받으며, 연말정산 환급액을 최대로 돌려받는 방법들이다.
4장 ‘월 10~60만 원! 즐겁게 돈 버는 투잡’에서는 누구나 자신에게 잘 맞는 부업을 선택하고 제2의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업과 각각의 운영 노하우에 대해 소개한다. 주부 모니터단 활동, SNS 광고활동, 리워드앱 활용하기, 출퇴근 카풀로 수익내기, 펫시터 활동하기 등 묵혀둔 재능을 깨워 쏠쏠한 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들이다.
5장 ‘10만 원으로 시작하는 소액투자’에서는 재테크 초보자들이 소액으로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주식‧펀드‧ETF 등 기본지식이 필요한 투자방법 대신 투자 자체에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투자방법을 선별해 소개한다.
지은이 _ 구채희
언론사에서 5년간 앵커 및 경제부 기자로 활동했으며, 현재 대신증권 브랜드전략실에서 공식블로그 재테크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그녀가 쓴 생활재테크가 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월 100만 명이 방문하는 금융업계 1위 블로그로 성장했다. 싱글 시절 전셋집이 경매에 넘어가 1억 원을 날리는 인생의 쓴맛을 본 이후, 돈이라는 세상에 새롭게 눈을 떴다. 자존심을 지키면서도 스트레스받지 않고 즐겁게 돈을 불릴 수 있는 재테크를 지향한다. 지난 2년간 열린 마음으로 흡수한 각종 생활경제 노하우를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펜을 들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사랑하는 남편과 세계일주 하는 것이 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