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윌리엄스 소노마 논현 전시장’ 31일 오픈
  • ▲ 현대리바트 윌리엄스소노마 논현전시장.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윌리엄스소노마 논현전시장.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가 3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포터리반·포터리반 키즈·웨스트 엘름 등 윌리엄스 소노마의 대표 브랜드를 한곳에 모아놓은 ‘윌리엄스 소노마 논현 전시장’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윌리엄스 소노마의 3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는 것은 논현 전시장이 전 세계에서 처음이다.

    현대리바트는 올해 2월 ‘윌리엄스 소노마’사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지난 6월부터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목동점과 대구점에 순차적으로 윌리엄스 소노마의 4개 브랜드(윌리엄스 소노마·포터리반·포터리반키즈·웨스트 엘름)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윌리엄스 소노마 논현 전시장’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총 영업면적은 1808㎡(547평)다.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웨스트 엘름이 들어서며, 포터리반과 포터리반 키즈는 각각 지상 1층~4층, 지상 4층~5층에 입점한다. 

    브랜드별로 포터리반 1400여 개, 포터리반 키즈 1700여 개, 웨스트 엘름 1400여 개 등 3개 브랜드를 합해 총 4500여 개 제품을 선보인다.

    이는 서울 시내 주요 가구(홈퍼니싱) 매장 중 가장 많은 품목을 전시하는 규모다. 회사 측은 고객들이 매장에서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인테리어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미국 현지 매장과 비슷하게 브랜드별 생활소품과 가구의 비중을 약 8:2 수준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기존 중저가 생활소품 업체들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윌리엄스 소노마 논현 전시장’ 인근에 있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과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두 점포가 강남 지역에서 오랜 기간 영업을 해온 만큼,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등을 벤치마킹해 현대백화점과 윌리엄스 소노마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리바트는 논현 전시장 오픈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윌리엄스 소노마의 유통망을 지방 광역상권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는 그룹 차원에서 홈퍼니싱 사업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과도 맞닿아 있다.

    현재까지 논현 전시장을 포함해 총 8개 매장을 오픈한 현대리바트는 향후 10년간 총 30개 이상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과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한편,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논현 전시장 내부는 개방형 보이드(건물 내에서 트인 공간)도 설치하는 등 쾌적한 원스톱 쇼핑 환경을 구현해 고객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는 홈퍼니싱 전문 매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경쟁력을 통해 국내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