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계 축소해 가격 낮추고 품질 높여… '가성비' 트렌드 반영해 100만원대 소파 시장 공략
  • ▲ 현대리바트 베네토.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베네토.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가 B2C 가구 사업 강화를 위해 ‘소파’ 상품군 강화에 나선다. 이태리 유명 가죽업체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신상품을 출시해 100만원대 중저가~중가 소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리바트는 ‘고급 가죽의 고향’이라 불리는 이탈리아 비첸차 지역에서 설립된 가죽업체 ‘레오니카’사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1961년에 설립된 ‘레오니카’사는 소파부터 비행기 좌석, 자동차 내장재 등에 이르기까지 가죽 개발 및 제조 전문 기업이다. 국제 공인기관에서 인증받은 생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 공정을 이탈리아에서 진행한다.

    현재, 멀버리·돌체앤가바나·등 해외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이태리 국적기 ‘알리탈리아’, ‘아메리카 에어라인’, 브리티시 에어웨이즈’ 등 해외 유명 항공사 좌석 가죽에 사용될 정도로 최상위 가죽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 ‘레오니카’ 가죽을 적용한 소파 신제품 ‘베네토’를 전략 상품으로 정하고, 전국 9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리바트몰)에 동시에 선보인다. 그동안 인기를 얻었던 인기 제품들의 기능과 특성을 반영해 3~4인 일반형을 비롯해 리클라이너형, 홈바형 모듈 옵션 등 다양한 모델로 출시한다.

    ‘베네토’ 리클라이너의 경우, 미국 기능성 하드웨어 전문업체 ‘레겟앤플랫(LEGGETT&PLATT)’의하드웨어를 적용해 펴지고 접히는 시간이 7초 내외로 빠른 것이 특징이고, ‘제로월’ 시스템으로 공간활용도가 높다.

    리클라이너 버튼을 안쪽으로 배치해 아이들도 편하게 작동이 가능하고, USB 단자가 내장돼 있어 노트북, 스마트폰 등 소형 가전 제품도 충전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 측은 ‘홈바’ 옵션 기능을 추가하면, 머그컵·책 등을 간단한 소품들도 보관이 가능해 소파에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베네토’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제품별로 7~11%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3인 소파 99만원, 3인 리클라이너 소파(양면·홈바형) 165만원 등이 있다. 리클라이너 소파 구매 고객에게는 LG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소파는 거실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구인 동시에, 다른 가구들도 패키지로 함께 구매하는 연관구매율이 높은 상품군”이라며 “‘좋은 소파는 좋은 가죽에서 나온다’ 콘셉트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에 ‘가성비’를 강화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