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절차 생락햔 '빠른이체' 서비스 탑재전체메뉴 심플 구현…핵심정보는 한눈에
-
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이KB국민은행은 모바일 뱅킹서비스 'KB스타뱅킹'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 작업을 최종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로그인 후 이체까지 5초만에 끝나는 빠른이체 서비스다. 로그인 후 수취인을 선택해 금액을 입력하면 이체가 완료된다.
복잡한 인증절차를 과감하게 걷어내는 대신 사고예방을 위해 빠른이체 서비스 가입 시 확인된 스마트폰 기기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만약 스마트폰을 분실했다면 인터넷뱅킹, 영업점,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즉시 서비스를 해지하면 된다.
국민은행은 일반적으로 이체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이 반복적으로 같은 수취인에게 보내는 경우가 많은 것을 착안, 3개월 내 이체 이력이 있는 계좌로 송금할 시 처음 로그인 후 별다른 인증을 거치지 않고 빠르게 이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KB스타뱅킹 전체메뉴도 확 바꼈다. 고객 이용형태를 고려해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현했다.
국민은행은 "고객이 메뉴를 찾아 이용하는 행태를 '무엇을 어떻게'라는 명제로 단순하게 정의하고, 이 기준에 따라 메뉴 구조를 재정비했다"며 "고객은 전체메뉴 선택 후 원하는 '무엇'과 '어떻게'를 키워드 형식으로 조합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면 공과금을 납부하고 싶은 고객은 전체메뉴를 연 후 '공과금'을 선택 후 바로 '납부' 버튼을 클릭하면 간편하게 공과금 납부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검색어를 직접 입력해 메뉴를 찾을 수 있는 메뉴검색 기능도 추가됐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마이메뉴' 설정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뱅킹 화면 구성도 기존에 복잡했던 틀에서 벗어나 핵심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바꼈다. 화면 디자인도 시각적인 피로를 줄이고 정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밝고 차분한 분위기의 화이트·그레이 톤에 중요 포인트를 강조시켰다.
앞서 지난 6월과 8월에 진행된 개편에서는 ▲로그인 화면 정비 ▲비로그인 시 계좌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계좌뷰 서비스 ▲대표상품 위주로 재구성된 금융상품관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계좌조회 및 이체 서비스 메뉴 통합 등의 작업을 추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