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티드 리뷰, '성능-편의성-디자인' 등 극찬'무선인터넷' 활용 스마트기능 호평… "독일 소비자 평가도 '최고' 등급 받아
  • ▲ LG전자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 ⓒLG전자
    ▲ LG전자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 ⓒLG전자


    LG전자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가 영국의 가전·IT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로부터 별 5개 만점을 받았다.

    12일 LG전자에 따르면 트러스티드 리뷰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의 성능과 사용편의성, 에너지효율, 디자인 등 전 부문에 대해 호평했다. 단점으로는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을 꼽았다.

    이 전문지는 제품의 편의성 외에도 ▲넉넉한 보관용량 ▲아이스 디스펜서 ▲뛰어난 냉각 성능 ▲세련된 메탈 디자인 등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또 "이제까지 평가한 미국식 양문형 냉장고 중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게 나온 것은 '고효율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스마트 기능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자는 '스마트씽큐' 앱을 통해 냉장고 내부 온도를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냉장고 문이 열려 있을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앞서 독일 3대 소비자 잡지로 꼽히는 '엠포리오 테스트 매거진'의 소비자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해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노크만으로 냉장고 안에 있는 음식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매직스페이스를 사용할 경우 냉기 유출을 약 41%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