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그래픽' 활용 성공적 대회 개최 메시지 담아동영상 게재 9일만에 '100만' 조화 돌파 인기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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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는 새로운 기업PR 캠페인을 광고를 선보여 주목된다.SK이노베이션은 8일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 올림픽 관련 동영상을 게시한지 9일만에 조회 수 100만건을 넘어 서는 등 반응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이 영상은 '모션 그래픽' 기법을 활용한 SK이노베이션의 응원 광고로 스피드스케이트, 봅슬레이, 스키, 아이스하키 등 각 종목의 스피드와 응원의 힘이 더해졌을 때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더욱더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모션 그래픽은 비디오 영상, 애니메이션 기술 등을 이용해 영상 속에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영상 장르 중 하나로 분류된다.특히 이 영상은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동계 올림픽의 장점을 특징으로 꼽았다.인간탄환이라 불리는 우사인 볼트의 최고 속도는 시속 37km인데, 프랑스의 요안 클라레(Johan Clarey)는 알파인 스키에서 시속 161.9km를 기록해 현존 최고 속도를 기록했다.여기에 140km/h를 상회하는 루지, 봅슬레이에 체감속도가 400km/h에 달한다는 스켈레톤까지 생각하면 동계 올림픽은 스피드의 향연이라고 설명한다.영상을 시청한 사용자들은 "동계올림픽 종목들을 이용해 광고를 만든 점에서 굉장히 참신하다", "숫자와 함께 잘 풀어낸 광고가 시선을 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