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단위 광고 시청률 분석 시스템 'ARA' 도입 효과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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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해 4분기에 매출액 1709억 800만원, 영업이익 164억 8600만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0.4%(161억원)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85.1%(76억원) 늘었다.
KT스카이라이프 측은 "매출과 영업이익은 2015년 도입한 ARA(가입자의 시청 정보를 지역·채널·시간별로 분석하는 광고 시스템) 광고 판매가 확대되는 등 플랫폼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 10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14.2%(17억원) 감소했다. 프로그램 사용료 계약 체결에 따라 콘텐츠 비용이 일시적으로 증가했고, SLT, 텔레비 등 신규사업 출시에 따른 광고판촉비 증가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출시한 인터넷 상품으로 결합시장에 대응하고, UHD와 안드로이드 중심 가입자 모집을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 측 관계자는 "올해에는 가입자 외형 성장과 더불어 VOD와 커머스 사업 등 매출 기반을 확대하고, SLT, 텔레비, 인터넷 등 신규 가입자 순증을 통해 수익성 개선을 중점적으로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