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집값 추정 금융서비스, 자영업자 상품권 담보대출 등 눈길
  • ▲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이 지난 27일 서울 OK저축은행 본점에서 'OK!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김인환 OK캐피탈 대표이사, 우수상 수상자 이만호씨, 대상 맹준영씨,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 ⓒOK저축은행
    ▲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이 지난 27일 서울 OK저축은행 본점에서 'OK!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김인환 OK캐피탈 대표이사, 우수상 수상자 이만호씨, 대상 맹준영씨,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최근 OK캐피탈과 공동으로 주최한 'OK!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총 상금 21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두 회사에 실제로 적용 가능한 핀테크 신사업 서비스 제안과 디지털 채널 개선 아이디어 제안을 주제로 개최됐다.

    지난달 2일부터 26일까지 접수된 총 56건의 출품작 가운데 업계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대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특별상 3팀 등 총 7팀을 가려냈다.

    대상은 실시간 주택시세 자동추정 서비스(AVM)를 활용한 주택 금융서비스 제안한 맹준영씨 팀이 차지했고, 우수상은 자영업자 자체발행 상품권 담보대출 서비스를 제안한 이만호씨 팀에게 돌아갔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이외에도 아프로서비스그룹 채용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와 사업 진행에 대한 투자 및 협업 제안 기회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최근 금융권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핀테크 관련 아이디어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고 싶었다"며 "이번 공모전에서 선발된 아이디어가 실제로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