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매콤 까르보떡볶이, 전자레인지 조리서 소스 넘치는 일 잦아"CU "확인 후 개선점 조취 취할 것… 상품관리팀 통해 품질·위생 관리 정기적 점검"
-
-
-
-
▲ ⓒ인터넷 캡처
CU가 자사 PB 브랜드 제품 품질 관리에 소홀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PB 제품은 CU 전체 매출의 35% 가량을 차지하는 효자 브랜드로 자리 잡았지만 직접 제조를 하지 않는 탓에 품질 관리에는 다소 소홀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최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CU PB 제품인 '자이언트 매콤 까르보떡볶이'에 대한 불만글이 게재됐다.
CU 편의점 점주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은 "매번 렌지에 돌릴 때마다 넘쳐서 냅킨 몇 통씩 쓰네요. 조리방법 정확하게 해서 돌렸는데 2분 30초만에 넘치네요. 다른 점포들은 괜찮으신지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다른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저희도 방금 넘쳤네요", "
고객센터 전화했더니 아직 한번도 클레임 들어온게 없다는게 웃기네요", "왜인지 모르지만 까르보나라만 가끔씩 넘치는게 저도 이상하네요", "저희는 전자렌지에 혹시 쏟거나 흘릴 경우 직원을 불러주세요 닦으러 슝 갑니다 라고 붙여뒀어요"라며 해당 제품에 대한 비슷한 의견을 전했다.
-
-
-
▲ ⓒ인터넷 카페 캡처
문제가 제기 된 '자이언트 매콤 까르보떡볶이'의 겉면에는 '뜨거운 물 넣고 전자렌지(1000W 기준) 3분 30초, (700W 기준) 4분'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그러나 2분 30초만 돌려도 소스가 넘쳤다는 글이 연달아 올라오면서 문제가 제기 됐다.
서울시에서 CU 편의점을 운영하는 한 점주는 "다른 자이언트 제품은 괜찮은데 매콤 까르보떡볶이는 넘칠때가 있다"며 "3분 30초 다 돌리면 넘치기 때문에 좀 더 짧게 돌릴 것을 손님들에게 얘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CU 관계자는 "해당 사항에 대해 더 확인이 필요하겠지만 고객 불편사항과 개선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확인 후 조취를 취할 계획"이라며 "고객이 불편한 점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PB는 자사의 이름을 내 건 브랜드이기 때문에 문제 발생시 제조업체가 아닌 해당 브랜드가 모든 책임을 지는게 맞다"며 "PB상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앞세우는 것 만큼 품질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한다"고 조언했다.
CU 측은 "자체 QC(Quality Control, 품질관리) 전담 팀을 통해 정기적으로 PB 브랜드에 대한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며 "모든 제조업체와 거래선 같은 경우 거래를 하기 전 사전 테스트를 거치고 협력사를 방문해 적합성 여부와 위생 등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CU PB 브랜드 상품 매출은 최근 3년간 꾸준히 두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5년 PB 매출은 전년보다 28.9% 증가했고 2016년과 2017년에도 각각 35.3%, 19.1%의 매출신장을 이뤘다. CU는 아이스드링크 상품 '델라페'와 커피&디저트 브랜드 '카페겟', PB 통합 브랜드 '헤이루' 등 3개의 PB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