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PB '유어스' 대만 수출 물량 완판현재 5개국에서 100여종 유어스 상품 판매향후 200여종의 상품 10개국 이상으로 수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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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자사의 PB 브랜드인 '유어스'의 해외 수출을 확대한다.
15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유어스'는 편의점 GS25가 진출한 베트남을 포함해 대만과 필리핀, 홍콩, 싱가폴 등에 유어스 오모리김치찌개라면, 유어스홍라면매운치즈볶음면, 유어스신당동떡볶이스낵 등 100여개 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올해는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등 10여개국으로 수출 시장을 확대하고 기존의 음료수, 스낵류 외에도 아이스크림, 냉동식품, HMR관련 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수출 할 계획이다.
유어스 상품 수출은 PB상품을 제조하는 중소협력사에게 추가 매출이라는 긍정적인 효과로 큰 관심을 받고 향후 수출용 상품을 위한 개발에도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GS리테일은 대만 1위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5300여 점포에서 PB 상품을 판매하며 K푸드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벚꽃 꽃놀이 시즌을 맞아 유어스벚꽃스파클링이 한국 출시와 동시에 대만 세븐일레븐 점포에 30만개가 수출돼 뜨거운 호응이 예상 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PB '유어스'는 지난해 대만 세븐일레븐에 눈꽃소다 6만개와 스티키몬스터 음료 15만개를 수출했고 수출 물량 완판 기록을 세웠다.
GS리테일은 PB상품 공화춘자장과 짬뽕을 해외업체를 통해 호주, 뉴질랜드 등에 연간 1억원 가량 수출하고 있다.
대만 유어스 상품의 수출은 GS리테일의 PB개발팀이 현지를 방문해 시장 조사를 한 뒤 가격 경쟁력과 품질 우수성으로 충분히 대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고 현지 업계 1위인 대만 세븐일레븐에 제안해 성사됐다.
생소한 상품으로 초기에는 인지도가 낮았으나 연이은 고객들의 자발적인 SNS 홍보 등으로 관심을 받으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스티키몬스터와 눈꽃소다의 독특한 포장 케이스와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 대만 편의점에서 '한국 우수 상품'이란 콘셉트의 모음 진열이 결합해 성과를 이룬 것으로 GS리테일 측은 분석했다.
김종수 GS리테일 MD 가공식품부분장 상무는 "GS리테일 대표 PB 유어스 상품이 외국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고 있어 담당자로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한국의 우수 상품을 더욱 많이 수출해 현지 고객들을 감동 시키고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통해 중소협력업체와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