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벽화’ 제작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 바이럴 마케팅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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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갤러리아 로고. ⓒ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가 영등포구 대림동 구로 1교에서 ‘벚꽃 벽화 그리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7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벚꽃 시즌을 맞아 갤러리아면세점 63이 위치한 영등포구의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됐다.

    ‘벚꽃 벽화 그리기’ 사회공헌활동에는 갤러리아 임직원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문래창작촌 청년예술가 등 총 20명이 참여했다. 구로 1교 하단 56m를 63빌딩을 배경으로 벚꽃 나무와 꽃잎 그림으로 채워 넣었다.

    이번 사회공헌 프로젝트 명은 ‘도심을 빛나게 하는 골든 스케치, 봄을 기억하다’이며, 시민도 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SNS를 통해 사전에 자원봉사자를 모집했다. 벽화는 2개월간 문래창작촌 청년 예술가들이 제작한 도안을 바탕으로 봉사자들의 채색으로 완성됐다.

    문래창작촌 청년 예술가는 문래동 ‘예술의 거리’라는 창작촌에서 회화, 공연, 음악, 영상, 문화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300여명의 작가들로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벽화 전문가 6명이 참여했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지난 2개월 동안의 제작 스토리와 27일에 진행된 현장 스케치 등의 ‘벚꽃 벽화’ 제작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 해당 영상에 대한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갤러리아면세점63은 지역사회에 환원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63플랜’을 추진해오고 있다.

    ‘63플랜’은 한화갤러리아가 시내면세점 사업성과를 지역에 환원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상생공약으로 내세운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프로그램이며, 경제·교육·문화·복지·환경 등 5개 분야별 주요 활동계획을 담고 있다.

    이에 갤러리아면세점 63은 지난 2년 동안 영등포구에서 '바리스타 희망 인턴십', '대림정보문화도서관 어린이 도서 지원', '아동 예술창의교육 지원', '복지시설 태양광발전설비 설치', '치매활동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사업장이 여의도에 위치한 이점을 살려 벚꽃 마케팅에 돌입한다.

    4월과 5월에 출국 예정일 경우, 출국 정보를 등록하면 1만원 선불카드를 증정하고(1인 1회한), 4~5월 두 달 동안 갤러리아면세점 멤버십 신규 가입 고객에게 에릭케제르 에끌레어 케이크 교환권과 5000원 금액할인권 1매(20달러 이상 구매 시)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