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스티유니타스
    ▲ ⓒ에스티유니타스


    ◇ 커넥츠 자단기, 제2회 기사 시험' 합격 예측 풀서비스

    에스티유니타스의 커넥츠 자단기는 '제2회 정기 기사시험'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28~30일 선보이며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정보처리기사, 토목기사, 건축기사, 소방설비기사 등 총 6개 시험 분야에 대한 합격 예측 결과, 해설 강의 등이 제공된다.

    박형준 에스티유니타스 성인교육전략그룹장은 "수험생들이 자단기를 통해 효과적으로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교·KT, 콘텐츠 개발 맞손

    교육기업 대교는 26일 KT와 미래형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IPTV 등을 접목한 교육 콘텐츠, 서비스 개발, 공동 사업 등을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박수완 대교 대표이사는 "대교는 기술과 콘텐츠 분야를 아우르며 KT와 다각도로 협력하길 기대하며,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은 "교육 콘텐츠의 홈서비스를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NE능률, 교사용 중국어·일본어 신문 발간

    NE능률은 교사용 중국어(엔이씨바오·NE时报), 일본어(엔이타이무즈·NEタイ厶ズ) 신문 4월 창간호를 발간했다.

    엔이씨바오, 엔이타이무즈 기사 작성, 원고 검토 등은 중고교 교사가 담당했으며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외국어 학습, 문화 등에 대한 콘텐츠를 담았다.

    NE능률 제2외국어 신문은 4월(봄), 6월(여름), 9월(가을), 12월(겨울) 등 연간 총 4차례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