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 여성 공략 위해 '홈쇼핑, 홈케어, O2O' 키워드 뷰티 아이템 강화홈쇼핑에서 이슈된 '코스메슈티컬' 등 40여개 브랜드 1000개 아이템 입점
  • ▲ AK플라자 '태그온뷰티', 구로본점에 3호점 오픈. ⓒAK플라자
    ▲ AK플라자 '태그온뷰티', 구로본점에 3호점 오픈. ⓒAK플라자

AK플라자가 뷰티 라이프 플랫폼 '태그온뷰티(Tag On Beauty)' 3호점을 구로본점 1층에 오픈한다.

3일 AK플라자에 따르면 
태그온뷰티는 특화된 뷰티사업 개발을 위해 론칭한 새로운 모델의 뷰티 라이프 편집매장이다. 지난해 4월 AK플라자 분당점에 1호점을 오픈, 10월 수원 더AK타운에 2호점 오픈 후 이번 구로본점이 3번째 매장이다. 

어딜 가나 비슷한 백화점 입점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탈(脫)백화점 브랜드를 추구하면서 온라인에서 입소문 난 스타트업 브랜드를 상권 고객 특성에 따라 전략적으로 배치했다. 지난 1년간 1호점과 2호점 합산 방문 고객이 20만명을 넘어섰고 매출 목표 대비 120%를 초과 달성했다. 

태그온뷰티 1호점은 20~50대까지 구매 회원 비율이 고르게 분포돼 있는 분당지역 특성에 맞게 40~50대가 선호하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부터 20~30대 타깃의 메이크업 제품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입점시켰다. 2호점은 수원 더AK타운의 20대 회원의 구매비율이 48.5%로 압도적으로 높은 것을 반영해 영 타겟 중심의 뷰티 아이템을 전략적으로 배치했다. 

태그온뷰티 3호점은 1, 2호점과는 달리 주요 고객층인 40~50대여성 고객에 특화된 브랜드로 구성했다. 구로본점은 2017년 기준으로 40대 고객이 화장품 구매 회원수와 매출 구성비 모두 30%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50대는 33.5%로 전체 매출에서 40~50대 고객 매출 비중이 65%에 육박한다. 

태그온뷰티 3호점은 40~50대 여성이 선호하는 뷰티 아이템에 집중했다. 최근 홈쇼핑에서 중년 여성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 '코스메슈티컬(화장품과 의약품의 합성어)', 집에서 직접 피부관리 할 수 있는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와 뷰티 악세서리,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체험해본 후 구매할 수 있는 'O2O존(Zone)' 등 총 40여개 브랜드의 1000여개 품목으로 구성했다.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은 인구 고령화로 안티에이징(노화방지)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전 세계 뷰티산업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매년 15%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온라인과 홈쇼핑을 통해 주로 판매되고 있다. 

태그온뷰티 3호점에는 홈쇼핑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6개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를 선보인다. 야노시호 화장품으로 유명한 '더마큐어', 주름·탄력을 위한 고기능성 제품에 주력하는 '웰라쥬', 원인별 피부 맞춤 솔루션 상품을 소개하는 '메디큐브' 등이 입점한다. 

홈케어 관련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 제품과 브러시∙스폰지 등 뷰티 악세서리 제품도 선보인다. 
에스테틱과 코스메틱을 결합한 홈케어 에스테틱 브랜드 '라뮤즈', 실리콘 음이온 진동클렌저로 유명한 '나이온뷰티' 등이 입점했다. 프랑스 넘버원 뷰티 악세서리 브랜드 '엘리트모델스'에서는 브러시, 메이크업 패드, 스폰지 등도 판매한다. 

O2O존에서는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이나 SNS의 구매후기를 통해 온라인 전용 상품을 구매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시니어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테스트하고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했다. 

호텔 스파 관리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브랜드 '액트원씬파이브', 발효 코코넛 오일 전문 뷰티 브랜드 '인스바이엔', 천연 추출물을 베이스로 고기능성 화장품을 만드는 '시크릿키' 등 온라인 인기 피부관리 뷰티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허정대 
AK플라자 뷰티사업팀장은 "태그온뷰티 3호점은 40~50대 여성고객이 많은 구로본점 특성에 맞게 홈쇼핑 인기 브랜드, 안티에이징 브랜드 등을 집중 구성했다"며 "상권 특성에 맞춘 태그온뷰티 4호점을 올해 6월 AK플라자 원주점에 추가 오픈할 예정이며 온라인 판매 채널 구축과 함께 해외 스타트업 뷰티 브랜드도 입점시켜 태그온뷰티 플랫폼을 해외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온뷰티는 오는 10일까지 3호점 오픈을 기념해 할인 및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태그온뷰티 마이보틀을 증정하고 3만원 이상 구매고객 선착순 50명에게 AK플라자의 '스트라이프 앤 스트라이프' 보냉백을 증정한다. AK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태그온뷰티 입점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더블유드레스룸 퍼퓸 디퓨저를 1만원에, 데메테르 핸드크림을 3000원에 판매한다. '
홈쇼핑 이슈 브랜드 기획전'을 열고 더마큐어, 시크릿뮤즈, 올가플러스 등 홈쇼핑 인기 브랜드 상품을 10~70%까지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