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곳에 소화기 200개, 감지기 1657개 설치 후원
  • ▲ NS홈쇼핑이 화재 취약 대상 가구의 기초소방설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 1500만원을 성남소방서(수정구, 중원구) 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NS홈쇼핑 조항목 부사장, 성남소방서 권은택 서장. ⓒNS홈쇼핑
    ▲ NS홈쇼핑이 화재 취약 대상 가구의 기초소방설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 1500만원을 성남소방서(수정구, 중원구) 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NS홈쇼핑 조항목 부사장, 성남소방서 권은택 서장. ⓒNS홈쇼핑


    NS홈쇼핑이 성남소방서에서 화재취약대상을 위한 기초소방설비를 지원하는 후원식을 가졌다.

    11일 NS홈쇼핑에 따르면 조항목 부사장, 이민기 사회공헌위원장 및 임직원은 지난 10일 성남소방서를 방문해 수정구, 중원구내 화재 취약 대상 가구 기초소방설비를 위한 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성남시 수정구와 중원구의 기초소방설비가 부족한 곳에 소화기 200개 및 화재 감지기 1657개를 설치하는데 사용된다.

    성남시의 구시가지에 속하는 수정구와 중원구에는 소화기와 화재 감지기와 같은 기초 소방시설의 보급율이 낮다. 

    성남시(분당구, 수정구, 중원구) 19만3000여세대 중에 약 30%에 해당하는 아파트 1만5000여 세대는 기초소방설비가 잘 갖춰진 반면 70%이상에 해당되는 단독주택에는 기초소방설비가 제대로 갖춰 지지 않은 곳이 많아 NS홈쇼핑이 이를 돕기 위해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

    NS홈쇼핑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기초소방설비 지원에 반기별 1회씩,  연간 총 3000만원씩을 후원해 왔다.

    지난해에는 지진 등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성남시 관내 국공립과 민간 어린이집 총 694개소에 전체 원아들과 보육교사, 근무자를 포함한 전 인원을 대상으로 안전모 약 2만2100개를 후원한 바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부사장은 "NS홈쇼핑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기초소방설비를 지원하는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나눔’이라는 사명을 실천하며 건강한 구성원으로 우리 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