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브로드밴드가 유선 전화번호 기반의 클라우드형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부가서비스 '욜로톡'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욜로톡'은 그동안 사무실 내 유선전화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했던 당겨받기 등 유용한 부가서비스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성원 간 내선통화, 문자메시지, 조직도, 공지사항 등과 같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빠르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 올 4분기에는 채팅, 게시판과 같이 더욱 확장된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욜로톡'은 구성원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앱을 통해 사무실 번호로 걸려온 전화의 송수신이 가능하다. 실시간 자료 공유 및 회의 등을 진행할 수 있어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가입자가 서버, 모바일 인터넷전화 컨트롤러, 솔루션 등을 별도로 구축하고 유지보수까지 직접 해야 하는 부담이 있었다. 그러나 '욜로톡'은 SK브로드밴드가 클라우드 서버를 기반으로 직접 서비스 제공 및 관리를 모두 담당하므로 별도의 투자비나 유지보수 비용이 들지 않는다.
업무용 통신비도 절감할 수 있다. 사무실 외부에서 사용 시 이동전화 보다 저렴한 유선전화 요금으로 발신이 가능하고, 사무실로 걸려온 전화도 스마트폰으로 바로 받을 수 있으며 추가 통화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욜로톡'은 기업용 전화의 부가서비스로 번호당 월 3300원(3년 약정, 부가세포함)에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말까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방열 SK브로드밴드 기업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욜로톡'에 대한 지속적인 특화기능 개발 및 플랫폼 확대를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