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위권 내 미국 기업 제외하고 가장 높아애플 브랜드 가치 지난해에 이어 1위


해외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미국 유력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2018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 2018) 가운데 7위에 올랐다.

포브스는 미국에서 사업을 하는 글로벌 브랜드 200여개 가운데 수익과 업계 내 역할 등을 평가해 매년 선정·발표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브랜드 가치 476억 달러를 기록하며 지난해 10위에서 3계단 올랐다. 특히 1위부터 6위까지 미국 기업이 차지한 가운데 나온 성적인 만큼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 1위에는 지난해에 이어 미국 애플이 선정됐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828억 달러로 작년(1천700억 달러)보다 7.5% 늘었다.

이어 구글(1321억 달러) ▲마이크로소프트(1049억 달러) ▲페이스북(948억 달러) ▲아마존(709억 달러) ▲코카콜라(573억 달러) ▲삼성전자(476억 달러) ▲디즈니(475억 달러) ▲도요타(447억 달러) ▲AT&T(419억 달러) 순이었다.

국내 기업 가운데서는 현대차가 브랜드 가치 87억 달러를 기록하며 75위에 올랐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100대 기업 가운데 54개를 차지했고 독일(12개), 프랑스·일본(각 7개)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