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기존 상품보다 1.5배 두껍고 밑간한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출시화제된 돈스파이크식 레시피 참고해 시즈닝, 소비자 선호도 반영한 상품화출시 기념 돈스파이크 출연한 상품 소개 영상 공식 SNS 등 통해 선봬
-
이마트 스테이크가 업그레이드 됐다.
점포에 스테이크존을 신설하고 전용 숙성고를 통해 고품질의 숙성한우를 선보이는 등 스테이크 대중화에 앞장섰던 이마트가 이번에는 신제품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안심, 등심, 채끝 3종으로 기존에 판매하던 스테이크보다 1.5배정도 두꺼운데다 밑간이 돼 있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밑간은 이마트의 스테이크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작곡가인 돈스파이크의 레시피를 참고했다.
돈스파이크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두툼한 고기에 암염, 통후추, 로즈마리 등 향신료와 트러플오일, 올리브오일 등을 뿌려 구워먹는 것을 소개했는데 방송이 나가자 일반 소비자들이 SNS에 레시피를 따라하는 인증샷을 올리는 등 큰 화제가 됐다.
이마트는 이를 참고해 흑후추, 마늘가루, 암염, 바질, 로즈마리, 타임으로 조미(調味)해 소비자들이 '돈스파이크식 스테이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기존 상품이 트레이에 담겨 상단을 랩으로 감쌌다면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진공포장을 통해 팩형태로 상품화해 보관기관을 약 10일정도 늘렸다.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이마트가 지난 5월초 선보였던 '헤비 스테이크(안심, 등심, 채끝, 부채살)'와 '시즈닝 스테이크(설도, 앞다리)'의 장점을 합친 것으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스테이크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헤비 스테이크'의 매출을 살펴보면 판매를 시작한 5월부터 6월 13일까지 각 부위별 전체 매출의 10%에서, 많게는 40%까지 차지하는 등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출시에 맞춰 돈스파이크가 출연하는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네이버tv 등 이마트 공식 SNS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소개한다. 오는 23일 돈스파이크가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굴라 굴라 페스티벌'에도 이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레시피를 컬래버레이션 한 만큼 돈스파이크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상품을 소개해 상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출시 기념으로 오는 20일까지 행사카드(이마트e, 삼성, 국민, 신한, 현대, NH, 우리, IBK)로 결제시 30% 할인해준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집에서 스테이크를 즐기는 이른바 홈스(홈스테이크)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도 레스토랑 수준의 스테이크를 요리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먼저 개발하고 소개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