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이 청년들을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참신한 행사들이 온라인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23일 SK텔레콤에 따르면, SK텔레콤이 최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보인 신개념 기업탐방 행사 '패션피플 앤 투어(PASSION PEOPLE & TOUR)'에서 참가자들이 개인 SNS에 올린 사진에 총 4,000여 개의 '좋아요'가 달렸다.
기존 기업 설명회는 채용담당자가 밝히는 인재상 소개와 참석자들과 1문1답 등이 이어졌다면, 이날 행사에선 SK텔레콤 직원 중 선발된 인원들이 '자신의 취업기'를 들려주는 스피치 자리로 마련됐다.
입사 2년차 최연소 리더인 이미연 님은 '어떻게 2년차에 리더가 될 수 있었는지', 세계 발명왕대회 수상자인 안혜연 님은 '본인을 발명의 길로 빠져들게 한 이유는 무엇인지', 세계 최고봉 에베레스트를 등정했던 허재석 님은 '미지의 세계로 도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었는지 이야기했다.
아울러 SK텔레콤이 청년들의 도전을 주제로 제작한 유투브 동영상 '이으러 원정대' 역시 조회수 400만을 넘어서며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화제의 영상은 이으러 원정대에 1100 : 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조세영(중앙대, 26세), 우아한(단국대, 24세), 김창석(26세), 김현중(강원대, 26세) 정예원(성신여대, 24세) 등 5명이 북유럽의 '에스토니아'를 방문해 길거리 버스킹과 ICT창업 회사 등을 방문했던 '좌충우돌' 동영상이다.
'이으러 원정대'는 지난 5월 SK텔레콤이 불안한 미래에 대한 고민을 느끼는 젊은이들을 위해 준비한 행사다.
이준호 SK텔레콤 PR2실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새로운 비전과 열정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