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리쿡 요리하는 ‘메이킹 편’… B급 코드로 재미 유발하는 ‘영업비밀편’ 공개
  • ▲ 심플리쿡 X 홍진영 바이럴 영상 캡쳐. ⓒGS리테일
    ▲ 심플리쿡 X 홍진영 바이럴 영상 캡쳐. ⓒGS리테일

    GS리테일이 가수 홍진영 심플리쿡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지중해식 해산물 빠에야’를 직접 요리하는 바이럴 영상 ‘메이킹 편’을 29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쿡방(쿠킹 + 방송)을 콘셉트로 홍진영은 모든 손질이 끝난 상태로 포장된 해산물 빠에야 재료를 동봉된 레시피에 맞춰 요리하면서 초보자도 간편하게 근사한 요리를 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영상은 실제 고객이 주문하는 심플리쿡이 어떻게 포장 및 배달되고, 간편하고 손쉽게 셰프 수준의 요리가 완성될 수 있는지를 알리기 위해 제작된 것이다. 홍진영의 심플리쿡 첫 번째 바이럴 영상이기도 하다.

    ‘메이킹 편’과 함께 영화 ‘올드보이’를 패러디한 ‘영업비밀 편’도 공개됐다.

    B급 코드로 웃음을 유발하는 ‘영업비밀 편’ 역시 홍진영의 매력이 드러나는 영상으로 심플리쿡의 다양한 메뉴와 편리함을 강조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이번에 공개된 바이럴 영상을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홍진영 X 심플리쿡 영상을 지속 제작하고 공개함으로써 심플리쿡 인지도를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심플리쿡의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는 홍진영씨가 히든싱어5에 출연하는 등 갈수록 호감도와 인기가 상승하고 있어 심플리쿡의 홍보 효과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바이럴 영상과 이벤트를 준비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면서 심플리쿡을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