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개 브랜드, 6700개 브랜드 호텔 포함… 1달러당 평균 20% 적립 가능
  • ▲ ⓒ메리어트
    ▲ ⓒ메리어트

    세계 최대 호텔 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로열티 프로그램의 1억1000만명 회원을 위한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2016년 메리어트가 스타우드 호텔 및 리조트(Starwood Hotels and Resorts)를 인수한 이후 처음으로 통합 운영되며, 130개 국가 및 지역 내 29개 브랜드와 6700개가 넘는 호텔을 포함하고 있다.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더욱 간편해졌고, 엘리트 회원으로의 빠른 승급도 가능해졌다.

    18일부터는 분리된 계정을 하나로 통합해서 전 세계 메리어트 프로그램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로그램이 통합되면서 혜택도 풍성해졌다. 1달러당 평균 20% 포인트가 추가 적립되며, 전 세계 호텔 어디에서나 엘리트 회원으로서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모바일 앱이나 고객 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숙박을 예약할 수 있으며, 계정 통합 신청은 홈페이지(Marriott.com 또는 SPG.com)에서 가능하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로열티 부문 부사장인 데이비드 플럭(David Flueck)은 "메리어트 리워즈와 SPG의 놀라운 혜택이 만나 산간 스키 리조트, 수상 방갈로, 도심 랜드마크 등 특색 있는 여행을 마음껏 누릴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2200개 이상의 레스토랑 및 바에서 호텔에 투숙하지 않고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새로운 F&B 혜택인 ‘멤버스 다인 모어(Members Dine More)’는 아태지역 내 참여 호텔에서 최대 20%까지 F&B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미화 1달러 결제(비투숙객인 경우 최소 결제 금액 미화 10달러)당 최대 1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한층 강화된 다이닝 혜택과 함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로열티 프로그램을 유지하고 호텔을 계속해서 방문할 이유를 제공한다.

    계정을 통합할 경우, 각 프로그램의 잔여 포인트는 따로 이전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통합된다. SPG 회원의 경우 SPG 잔여 포인트의 세 배를 적립할 수 있다. 전 회원은 모든 호텔 브랜드에서 1달러당 1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단, 레지던스인(Residence Inn)과 타운플레이스 스위트(TownePlace Suites) 및 앨리먼트(Element)는 1달러당 5포인트를,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Marriott Executive Apartments)와 이그제큐스테이(ExecuStay)는 1달러당 2.5포인트가 적립된다. 2018년에는 메리어트 리워즈 및 SPG 호텔에서 적립한 숙박도 통합돼 엘리트 회원으로의 승급이 빨라진다. 모든 SPG 회원은 메리어트 리워즈 시스템에 맞춰 신규 계정 번호를 받게 되며, 여러 계정을 보유한 회원은 선호하는 계정을 선택해 통합할 수 있다.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칼튼 리워즈 및 SPG 통합 프로그램의 새로운 브랜드명은 내년 초 공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이 통합되면서 연간 정규 10박 투숙 시 실버 엘리트 등급, 25박 투숙 시 골드 엘리트 등급, 50박 이상 투숙 시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 75박 이상 투숙 시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을 얻게 된다. 100박 이상 투숙하며 연간 2만 달러 이상을 소비하는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 회원에게는 최고급 서비스인 앰배서더 프로그램(ambassador program)과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메리어트 라이프타임 엘리트 자격을 획득한 회원의 경우, 라이프타임 엘리트 등급이 평생 유지된다.

    프로그램이 통합되면서 ‘프리 나이트 어워드(Free Night Award)’ 차트가 새로 도입됐다. 2019년까지 회원들은 카테고리 8에 포함된 호텔을 카테고리 7의 요금으로 이용하는 동시에 1박당 2만5000 포인트를 절약할 수 있다. 새로 도입된 프리 나이트 어워드(Free Night Award) 차트는 표준 요금 기준이며 비수기 및 성수기 요금은 2019년부터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