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인증 강제-접근 허용 IP 적용-이미지 개인화 워터마크' 등 보안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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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가 기업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트'의 프리미엄 버전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지트는 직원간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웹, 모바일앱, PC 채팅앱을 지원한다. 기업들은 아지트 개설 후 게시판 역할을 하는 '그룹'을 만들어 업무 관련 논의를 할 수 있으며 멤버간 채팅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기업들의 관리자 기능 강화 니즈를 반영해 보안 및 편의 기능을 대폭 늘린 프리미엄 버전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버전에는 2차 인증 강제 옵션 기능이 제공된다. 2차 인증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일회성 인증번호(OTP)를 입력해야 로그인이 완료되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모든 멤버가 사용하도록 옵션을 적용하면 계정 도용으로 인한 기업비밀 유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특정 IP 접근만 허용하도록 제한하는 '접근허용 IP적용' ▲아지트 자료의 외부 유출을 차단하는 '모바일앱 첨부파일 다운로드 제한' ▲첨부된 이미지를 보는 사람 기준으로 워터마크가 형성되는 '이미지 개인화 워터마크'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글이 등록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금칙어 설정' 등의 보안 기능을 선택 적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도입해 업무에 필요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조직도 기능을 새롭게 지원하며, 단기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외부 직원 및 아르바이트 사원 등과 협업을 위해 게시판의 접근 권한이 제한된 '게스트 멤버'를 새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1회의 데이터 백업 기능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기존에 아지트를 이용하던 기업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프리미엄 기능을 활성화하면 손쉽게 이용 가능하며, 프리미엄 버전이 제공하는 기능은 아지트 웹페이지 확인할 수 있다.

    이성찬 카카오 아지트파트장은 "아지트는 카카오와 카카오 공동체가 내부적으로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수평 문화를 만드는데 바탕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업이 아지트를 통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