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지대 등 7개교 학생들, 라오스서 교육·문화교류 봉사활동
전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주관하는 '전국대학연합 해외봉사활동'이 라오스에서 5~30일 진행된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협의회 회장교인 명지대를 비롯해 경희대, 국민대, 동국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원광대 등 7개교 학생 150여명이 참가하며 1·2차 활동팀으로 나눠 교사신축, 교육, 문화교류 등에 나설 예정이다.
명지대 등 1차 활동팀은 4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출정식을 가진 뒤 18일까지 봉사활동에 나서며, 2차 활동팀은 17~30일 현지 봉사에 참여한다.
유민성 대학사회봉사협 회장은 "학생 모두가 봉사를 통해 공동체 의식과 사랑의 참된 의미를 몸소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단국대 정창화 교수, 한국조직학회 제16대 회장 취임
단국대학교 행정학과 정창화 교수가 한국조직학회 제16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이달부터 1년간이다.
독일 슈파이어 국립행정대에서 행정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정 교수는 한국사회과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 경희사이버대·재외동포재단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재외동포재단과 '한글학교 교사 학위 취득과정 지원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로 양 기관은 교육, 연구 기회 확대 및 상호 이해 등을 위한 협력 증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1997년 설립된 재외동포재단은 재외동포 교류사업, 교육·문화 사업, 정부 위탁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