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자회사 '아이리스 런던', Formula E 'Attack Mode'로 실버 수상칸 라이언즈, 프랑스 칸서 21일까지 열려
  • 제일기획 홍콩의 추파춥스(Chupa Chups) 캠페인. ⓒ제일기획 홍콩
    ▲ 제일기획 홍콩의 추파춥스(Chupa Chups) 캠페인. ⓒ제일기획 홍콩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제일기획 해외법인과 자회사 '아이리스'가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실버 1개와 브론즈 2개를 수상했다.

    18일(현지시간) 오후 7시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벌(Palais des Festivals)'에서는 칸 라이언즈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은 크래프트 트랙 인더스트리 크래프트(Industry Craft),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트랙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Entertainment Lions),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뮤직(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스포츠((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부문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스포츠' 부문에서 제일기획의 자회사인 '아이리스(IRIS)'는 Formula E의 'Attack Mode'로 실버를 수상했다. 

    제일기획 베이징과 제일기획 홍콩의 Penguil random house north asia 'Lose yourself in a book'과 제일기획 홍콩의 추파춥스(Chupa Chups) 캠페인 'Homework·Music·Tidy-up'은 각각 브론즈를 수상했다. 
  • 칸 라이언즈 황금 사자. ⓒ프랑스 칸 = 정상윤 기자
    ▲ 칸 라이언즈 황금 사자. ⓒ프랑스 칸 = 정상윤 기자
    각 부문 그랑프리(Grand Pirx)는 다음과 같다.

    인더스트리 크래프트 - 모멘텀 월드와이드 뉴욕(Momentum worldwide, New York), 나이키(Nike) 'Just do it HQ at the church'

    디지털 크래프트 - Virtue 코펜하겐, Carlings 'Address the future'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 파이널컷 뉴욕(Final Cut, New York)·드로가5 뉴욕(Droga5, New York), The New York Times 'Resolve(Myanmar), Rigor(Taxes), Courage(Mexican spyware), Perseverance(Immigration), Fearlessness(ISIS)' 캠페인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Entertainment Lions) - UM Studios 뉴욕, 존슨&존슨(Johnson&Johnson) '5B'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뮤직(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 Doomsday entertainment Los Angeles, Childish Gambino 'This is America'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스포츠((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 위든+케네디 포틀랜드(Wieden+Kennedy, Portland) 나이키 '드림 크레이지(Dream Crazy)'

    올해 칸 라이언즈는 오는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