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 차별화된 서비스에서 높은 점수178개 서비스센터 운영… 고객 편의 향상 노력
  • ▲ ⓒ삼성전자서비스
    ▲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이 뽑은 전자제품 AS 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AS 산업 평가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서비스 전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특히 컴퓨터 AS는 18년 연속 1위, 휴대전화 AS는 16년 연속 1위로 이 부문 평가가 시작된 이래 단 한 번도 1위 선정의 영예를 놓치지 않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들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후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78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센터 운영시간도 고객 중심으로 변경했다. 고객의 서비스센터 방문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서 방문객이 많은 평일에는 1시간 연장하고 토요일은 단축하는 방식으로 운영시간을 변경하여 이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김용수 상무는 "KS-SQI 평가 전 부문 1위로 선정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