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11일 서울시 관악구 대교 본사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올바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미래준비 레벨업 캠프 운영 △교육 및 시설 자원의 상호교류 △학습, 진로연계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사업추진 협력을 하기로 했다.

    양사는 취약계층 아동, 대교 회원 등을 포함한 다양한 미래 인재들에게 가족화합, 게임제작체험, 4차산업 유망 직업 및 진로 탐색 등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양사가 함께 추진하는 '미래준비 레벨업 캠프 사업' 관련 상호 간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첫 프로젝트로 오는 7월 13일~14일, 8월 10일~11일 총 2회에 걸쳐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가 무료로 진행된다. 이 캠프는 대교 사회공헌실 CSV(공유가치창출)팀과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캠프에서는 에픽게임즈의 글로벌 1위 배틀로얄 게임인 '포트나이트' 기반의 무료 게임 제작 도구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를 이용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이 직접 게임 기획자나 개발자가 되어 자신만의 게임을 개발해 보게 된다.

    이 외에도, 게임과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현업 종사자가 직접 진행하는 '진로 토크 콘서트', 가족이 함께하는 '댄스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