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은 언제나 스탠다드(기준)가 높은 시장이다."
김상범 호텔스닷컴코리아 대표이사는 17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진행된 벨퍼그 랜드 룸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한국 여행 트렌드를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한국인 중 2860만명 가량인 인구 절반 이상이 해외여행을 경험한 적이 있다.
김 대표는 한국 시장에 대해 "한국은 아태 지역 내 가장 빠르고 큰 폭으로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라며 "한국 지역 역시 아태 지역 내 가장 선호받는 여행지 중 하나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한국 호텔 시장은 가족, 커플 여행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김 대표는 "한국 여행객의 경우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자연체험 여행이나 커플 여행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인 여행이나 출장 등은 다른 국가와 비교해 비중이 낮은 편"이라며 "출장이나 개인 여행 자체가 적다기보다는 가족, 커플 여행이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호텔스닷컴은 지속적으로 한국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리서치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상품을 개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글로벌 시장 내에서도 한국 성장률은 상위권"이라며 "이번에 선보인 벨퍼그 룸 역시 대만 등 다른 국가에서도 진행한 적 있지만 한국이 가장 럭셔리하게 꾸며졌다"고 전했다.
한국 소비자들의 기준이 높은 만큼 언제나 높은 스탠다드에 맞춰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 대표는 "복잡한 해외여행보다 근교에서 가족과 쾌적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휴가 수요가 많은 것에 착안해 워커힐 호텔과 함께 벨퍼그 랜드 룸을 준비하게 됐다"며 "매해 휴가철 희망 여행지에 놀이공원이 상위권에 진입한 것도 이번 룸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이날 찾은 벨퍼그 랜드룸이 위치한 그랜드 워커힐 서울 1405호에 들어서자, 키즈카페 같은 풍경이 펼쳐졌다. -
성인을 위한 퀸 사이즈 침대 옆으로는 아담한 아이용 침대가 놓여져 있었다. 3인 가족에게 딱 알맞은 사이즈지만 아이 한명 정도는 더 들어올 수 있을 듯한 느낌이었다.
슬리퍼와 안대 등도 벨퍼그와 호텔스닷컴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것이 눈에 띄었다.
-
호텔스닷컴은 놀이공원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 소품, 장난감 등으로 꾸민 호텔 룸을 구현했다. 어린이 전용 스낵바에는 유기농 과일주스, 건조 과일, 유기농 캔디와 젤리 등이 비치했다.
이미진 호텔스닷컴코리아 부장은 "호텔스닷컴은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한국 시장에서 많은 활동을 준비 중이다"라며 "앞으로 국내에서 벨퍼그 활약을 기대해주면 좋을 거 같고, 이번 랜드 룸을 통해서 많은 가족들이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