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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QM6가 출시 초반부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6월 18일 시판에 들어간 '뉴 QM6' 계약대수가 출시 한달 만에 4493대(7월 17일 기준)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같은 계약추이는 전년동기와 비교했을 때 30% 이상 증가한 수치다. 부분변경을 통해 선보인 뉴 QM6의 제품 경쟁력을 시장에서 인정 받은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LPG 모델인 뉴 QM6 LPe가 3510대로 전체 계약대수의 78%를 차지해 국내 유일 LPG SUV로서의 상품성과 가치, 경제성을 입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같은 기간 가솔린 모델의 계약대수는 983대였으며, 그 중 최고급 플래그십 브랜드인 프리미에르(PREMIERE)가 386대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뉴 QM6가 출시 한달 만에 기록한 이 같은 성과는 중형 SUV에 누구보다 먼저 LPG 엔진을 적용하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지를 새로 제시하는 등 르노삼성의 적극적인 고객 접점 커뮤니케이션에 힘입은 바가 크다. 르노삼성은 출시 초기부터 대한LPG협회, E1, SK가스와 같은 LPG 관련단체 및 업계와 함께 LPG의 친환경성을 알려왔다.
구체적으로 지난 6월 한 달간 ▲국내 최초 LPG 차량 기자 시승회 (대한LPG협회 참여) ▲ E1 채리티오픈 골프대회 차량 후원 ▲SK가스와 인천 SK행복드림야구장 THE NEW QM6 전시 및 ‘QM6 Eco LPG Day’ 이벤트 공동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또 오늘은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SK가스와 함께 ‘QM6 Eco LPG 응원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SK가스가 초청한 다문화가정 100명이 SK가스 임직원과 함께 야구경기를 관람하며 단체응원전을 펼친다. SK행복드림구장 1루측 매표소 앞 광장에는 뉴 QM6 LPe 차량을 전시해 야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QM6는 국내시장에서 ‘SUV=디젤’이라는 오랜 공식을 과감히 깨뜨리며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시장 판매 1위를 고수해왔다”며 “최상의 품질과 사양, 디테일로 업그레이드한 뉴 QM6 또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QM6 Eco LPG’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친환경성 등 르노삼성이 추구하는 가치를 알려 QM6를 타는 고객들이 자부심을 느끼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뉴 QM6 LPe는 LPG 탱크를 트렁크 하단 스페어 타이어 공간에 탑재하는 도넛탱크(DONUT TANK®) 기술을 적용해, 중형 SUV 특유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그대로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