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한국생산성본부와 ‘혁신 파트너십 사업’ 협약올 하반기 중소 협력사 10곳에 R&D 비용 3억원 지원… 3년간 10억원 목표“中企 미래 성장 동력 마련, CJ ENM 오쇼핑부문 상품 차별화로 윈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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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오쇼핑 부문은 23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생산성본부와 '2019년도 협약기업 R&D 지원사업 설명회 및 협약식'을 열었다.이 날 행사에는 CJ ENM 오쇼핑 부문 협력사 10곳(미라클피플사·태석광학·더네이쳐홀딩스·대경아이엔씨·보국전자·스팀보이·오리엔탈코리아·네츄럴메이드·온니포유·휴롬) 임직원도 참석했다.CJ ENM 오쇼핑 부문은 이번 협약에 따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혁신 파트너십 사업'에 3억원을 출연한다. 혁신 파트너십은 대기업이 비용을 출연하면 수행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가 이를 활용해 중소기업 경영 컨설팅 및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CJ ENM 오쇼핑 부문 협력사 10곳은 하반기 유통·디자인 분야 연구개발(R&D)에 약 2500만원 씩 지원받을 수 있다.CJ ENM 오쇼핑부문은 올 초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업계 첫 '협력사 인센티브(제품 판매 실적이 목표치를 웃돈 협력사에 최대 5000만원 지급)'를 도입하는 등 향후 3년간 협력사 지원에 834억원을 투입한다.한재희 CJ ENM 오쇼핑 부문 상생경영팀장은 “혁신 파트너십 사업으로 개발된 신제품을 CJ ENM 오쇼핑에서 판매할 예정”이라면서 “국내 중소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