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글과컴퓨터는 매년 소비자가 산업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2019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오피스소프트웨어(SW)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한컴은 2016년 한컴오피스에 MS워드를 탑재시키는 과감한 혁신을 통해 MS오피스와의 높은 호환성 구현에 성공, MS오피스의 대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세계 최대 클라우드 기업인 미국의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기업용서비스에 한컴의 웹오피스를 탑재해 공급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1억 명의 메일 가입자를 보유한 러시아 '메일닷알유'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MS오피스 대신 한컴의 웹오피스를 적용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아시아 최대 ICT 유통기업인 중국 웨이쉬그룹과도 중국 및 아시아 지역에 PC, 모바일, 웹 기반의 한컴오피스 판매를 추진하는 제휴를 맺는 등 해외에서도 MS오피스의 대체제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중국의 대표 인공지능 기업 '아이플라이텍(iFLYTEK)'과의 합작법인 통해 인공지능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를 출시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로 17회를 맞은 2019 올해의 브랜드대상은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언론보도를 통한 브랜드 기초 자료조사를 기준으로 후보 브랜드를 정하고, 소비자 평가단의 현장투표와 온라인 조사, 학계 및 산업계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