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조 2604억원, 사상 최대 분기 경영실적 달성
  • CJ ENM은 2019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1% 상승한 1조 2604억원,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2.3% 상승한 968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발표했다.  

    미디어 부문은 매출액 4264억원(전년 동기 대비 15.4%↑), 영업이익 365억원(전년 동기 대비 25.1%↑)을 기록했다. '아스달 연대기', '스페인하숙' 등 오리지널 콘텐츠의 TV광고 매출 증가(전년 동기 대비 21.4%↑), 디지털 콘텐츠 제작 확대를 통한 DIA TV, 티빙, tvN D의 디지털 광고 매출 증가(전년 동기 대비 32.4%↑), '강식당2' 등 콘텐츠 판매 매출 상승(전년 동기 대비 71.9%↑)으로 사상 최대의 광고 매출과 콘텐츠 판매 매출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취급고 1조 183억원으로 3분기 연속 1조원 대를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576억원과 360억 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16.3%와 6.2%의 성장을 기록했다.  '엣지', '셀렙샵', '오하루 자연가득' 등 단독 브랜드의 호조와 고수익 상품 중심의 포트폴리오, 그리고 여름 시즌상품의 전략적 편성으로 외형과 수익 모두 성장하는 실적을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영화 부문은 매출액 6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2% 증가, 영업이익은 100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한국 영화로는 처음으로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기생충'이 누적 10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극장 매출은 전년 대비 234.8% 증가한 415억원을 기록했으며, 상반기 한국 영화 관객 점유율 54%의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음악 부문은 '아이즈원', 'BTS', '몬스타엑스' 등의 콘서트 매출이 역대 분기 매출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며, 매출액 1538억원(전년 동기 대비 131.2%↑), 영업이익 49억원(전년 동기 대비 16.1%↑)을 기록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TOO', '빌리프랩' 등 글로벌향 IP 확대해 사업 성장동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