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코리아, 2019 회계연도 매출 5032억원총 매장 방문자 850만명올해 고객 접근성 더 늘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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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코리아가 지난 1년간(2018년 9월~2019년 8월) 전년 대비 5% 매출 성장을 달성하고, 연간 총 매장 방문객 85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코리아 대표는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이케아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광명점과 고양점, 이커머스 채널에 보여주신 관심에 힘입어 작년 대비 5% 성장한 503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말했다.요한손 대표는 "연간 총 매장 방문객수는 850만명을, 이커머스 채널은 런칭 1년만에 방문객 3850만명을 넘어서는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는 다양한 고객 접점 확대로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기업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케아를 만나 더 나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이케아는 이날 2020년 회계연도(2019년 9월~2020년 8월)를 맞아 지난해 주요 성과 및 신규 브랜드 캠페인 '깨워요, 멋진 날!'을 발표했다.이케아는 올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 지속가능성 향상에 주력해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하며 멀티채널 전략을 가속화한다.현재 광명점, 고양점 2개 매장을 운영 중인 이케아는 오는 12월 12일 국내 세번째 매장인 이케아 기흥점을, 내년 1분기 중 서울경기 외 지역에서 처음 선보이는 매장인 이케아 동부산점을 오픈한다.또한 현재 이케아가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테스트 중인 도심형 접접을 2020년 회계연도 중 한국에서도 처음 선보여 더 많은 사람들이 도심에서도 이케아를 쉽게 만날 수 있도록 그 접근성을 크게 확대한다는 목표다.고객의 편의성과 쇼핑경험 향상을 위해 서비스 및 디지털 역량에 투자를 지속하고, 특히 글로벌 선도 지속가능성 기업으로서 입지를 한국에서도 확장해 사람과 지구에 더 친화적인 활동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한편 이번 신규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케아 코리아는 서울 강남역에서 '깨워요, 멋진 날!' 팝업 전시 공간(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420)을 운영한다.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운영되는 이 공간에서는 좋은 잠을 위한 홈퍼니싱 요소와 이를 반영한 침실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또한 새롭게 출시된 2020년 이케아 카탈로그 인쇄본과 함께 이케아 매장 및 이커머스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되며, 이외에도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상시 포토존 해시태그 이벤트, 편안한 잠을 위한 수면테스트 및 상시 워크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