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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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판매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모바일 영업관리 시스템 'e-베스트'를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e-베스트는 기존에 PC 또는 종이계약서 기반으로 진행한 영업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켜 언제 어디서든 고객관리가 가능하도록 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 전국 영업지점 및 대리점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등을 이용해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전자서명 기능을 통해 기존 종이 계약서 작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고객 정보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실시간으로 차량 재고 조회부터 견적생성, 고객관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e-베스트 도입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