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유튜브 통해 SK울산콤플렉스 일출 중계 예정
-
- ▲ SK이노베이션이 SK서린빌딩 1층 로비에 있는 대형 미디어 월에서 31일 마지막 일출 장면을 생중계하며 새해 첫 해돋이 중계를 준비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SK울산콤플렉스에서 보이는 새해 첫 일출 장관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생중계한다.
SK이노베이션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해 첫 일출을 생중계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생중계는 7시부터 8시까지 계속되며 울산을 기준으로 해 뜨는 시간은 7시31~31분으로 예상된다.
SK이노베이션은 2020년 대한민국 에너지·화학 사업의 상징이자 해가 가장 일찍 뜨는 곳인 울산에 자리 잡은 SK울산콤플렉스에서 새해 첫 일출을 생중계하고 이를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빌딩 1층 로비에 있는 대형 미디어 월에도 동시 송출해 도심 속에서도 신년 첫 일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SK이노베이션 측은 "새해 첫 날 일출은 모든 국민들에게 새해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상징하면서 소망이 이뤄지길 기원하는 큰 의미가 있는 만큼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행복 극대화를 우리 사회와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일출을 생중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출 생중계를 공유인프라 차원에서 전광판 등을 운영하는 매체나 관련기업에서 전광판을 통한 생중계 서비스를 원할 경우 제약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은 이날 마지막 일출 장면을 생중계하며 새해 첫 해돋이 중계 준비를 점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