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고 힘든 때에 빛을 발하는 진정한 가치를 보여주자" 강조은행-손보 콜센터를 방문, 직원 800명에게 감사 인사 전해
  • ▲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KB금융지주
    ▲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KB금융지주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2일 2020년 그룹의 경영전략 키워드로 ‘L.E.A.D 2020’을 선언하고 4가지 경영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KB금융은 이날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윤종규 회장과 허인 국민은행장, 계열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열었다.

    윤종규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녹록치 않은 국내외 경영환경에 대해 설명하며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시장을 선도하는 ‘Leader’가 될 수 있다”며 “임직원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지속가능한 KB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이를 위해 2020년 그룹의 경영전략 키워드로 ‘L.E.A.D 2020’을 선언했다. 그룹 핵심경쟁력 강화(Level up the core)와 사업영역 확장(Expansion),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KB 구현(Active & creative KB), 고객중심 디지털 혁신(Digital innovation-customer centric) 등 4가지 경영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날씨가 추워진 다음에야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들지 않는 것을 안다는 의미인 ‘송백후조(松柏後凋)’라는 말처럼, 어렵고 힘든 때가 되면 진정한 가치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중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담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시무식에 이어 윤종규 회장은 새해 첫 행보로 비대면 고객을 위한 고객접점 최전선에서 KB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는 KB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의 콜센터를 찾아, 800여명 직원들과 악수를 나누며 새해 덕담과 함께 직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