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플랫폼 사업자 1위 도약 강조올해 경영전략 키워드로 '혁신·확장' 제시
  • ▲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사장. ⓒSK브로드밴드
    ▲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사장. ⓒSK브로드밴드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사장이 미디어 플랫폼 1위 사업자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최 사장은 2일 서울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열린 2020년 시무식에서 "유료방송 시장 재편이 마무리되면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빠른 시간 내 미디어 플랫폼 1위 사업자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보다 본질에 집중해야 한다"며 "IPTV 서비스의 콘텐츠와 UI·UX, 마케팅 모두 고객에 대한 이해가 핵심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최 사장은 올해 경영전략 키워드로 '혁신'과 '확장'을 꼽았다. 

    그는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사업모델과 역량을 가진 회사"라며 "여전히 TV는 가장 강력한 매체로 SK브로드밴드는 경쟁사들보다 고객가치 향상 여력이 크고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피력했다.
     
    이어 "SK텔레콤과의 시너지는 우리에게 장점"이라며 "웨이브를 중심으로 전개할 콘텐츠 시너지와 SK ICT 패밀리 간 제휴 네트워크의 확장은 우리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날 최 사장은 SK브로드밴드 임직원들에게 '고객에게 사랑받는 미디어 플랫폼이 되자'고 강조했다.

    최 사장은 "우리는 고객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일을 하는 회사"라며 "B tv가 많아질수록, 그리고 잘할수록 대한민국은 더욱 행복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공유와 공감, 관심과 배려가 기업문화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다함께 회사를 행복한 공동체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