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실제 사용하는 이름으로 변경, 브랜드 일관화로 경쟁력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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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이 내달 3일부터 브랜드 명칭을 KEB하나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바꾼다.이번 브랜드 명칭 변경은 지난 2015년 9월 하나+외환 통합은행이 출범한지 4년 5개월 만에 이뤄졌다.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을 제거함과 동시에 ‘하나’라는 그룹 브랜드의 일원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KEB하나은행은 그동안 브랜드 관련 컨설팅과 고객 자문단 패널 등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친숙하고 불편 없이 불리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명칭에 대해 지속적으로 검토해 왔다.검토 결과를 토대로 대부분의 고객이 ‘KEB’를 통해 (구)외환은행과의 통합 사실을 인지하고 있지만 ‘케이이비’라는 발음상의 어려움과 영문 이니셜을 사용하는 다른 은행명과의 혼동이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이런 문제로 대부분의 고객들이 실제로는 하나은행으로 부르고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것이다.또한 하나금융지주 내에서도 유일하게 브랜드명이 통일되지 않았던 점을 감안해 ‘하나’ 브랜드로 사명을 일원화함으로써, 직원들로 하여금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시키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