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술, 홈술 트랜드 맞춰 이마트, 롯데마트 등 할인점 통해 공급
  • ▲ ⓒ카카오IX
    ▲ ⓒ카카오IX

    카카오의 캐릭터(카카오프렌즈)·굿즈 사업을 운영하는 카카오IX가 자사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과 맥주 브랜드 카스(CASS)가 손잡고 '선데이치즈볼 X 카스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선데이치즈볼과 카스의 협업은 지난해 여름 '선데이치즈볼 X 카스 리미티드 쿨러백'에 이어 두 번째다. 회사 측은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마시는 술) 트렌드를 반영, 기존 '치킨&맥주' 문화에서 나아가 '치즈볼&맥주'라는 새로운 문화를 제시코자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선데이치즈볼 X 카스' 에디션은 이마트,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할인마트에서 한정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과 함께 많은 소비자들이 바쁜 일상 속 휴식의 시간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카카오프렌즈의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CU와 이마트24, 코스트코 주요 8개 매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유통망을 확장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