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우선-미래 준비-전문성 제고’ 3대 경영방침 제시코로나19 관련 대고객 지원 현황 점검으로 업무 시작
  • ▲ 손병환 농협은행장.ⓒ농협은행
    ▲ 손병환 농협은행장.ⓒ농협은행

    NH농협은행 손병환 은행장이 26일 공식 취임했다.

    손 행장은 이날 직원들에게 발송한 취임인사를 통해 “코로나19가 종식되고 경제가 다시 정상화 될 때까지 어려움에 처한 고객들에게 비올 때 우산 같은 존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농업·농촌 지원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농협은행에 주어진 숙명”이라고 밝혔다.

    손 행장은 고객, 미래, 전문성이라는 세 가지 핵심 키워드를 기본으로, ‘고객 우선, 미래 준비, 전문성 제고’라는 경영방침을 제시하며, 농협은행을 새로운 디지털 휴먼뱅크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함께 지켜가야 할 약속으로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 ∆고객 보호와 가치 제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초격차 디지털 뱅크 구현 ∆글로벌 사업의 질적 성장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 및 전문성 강화 등 다섯 가지를 제시했다.

    그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별도의 취임식 없이 코로나19로 힘든 농업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대고객 지원 현황을 점검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