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선거방송 체계 내실화뉴스시사 프로그램 본방송 제작량 30% 확대지역형 예능교양 프로그램 3편 신규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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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채널25) '제2 개국'을 선언하고 지역형 프로그램을 개편·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지역 밀착 뉴스시사 프로그램 2편과 지역형 오리지널 예능교양 프로그램 6편 등 총 8편의 콘텐츠를 개편 및 신규 론칭한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은 핵심 발전 방향으로 ▲재난 및 선거방송 역할 강화 ▲시청자 주도형 뉴스시사 프로그램 확대 ▲지역형 예능교양 콘텐츠 본원적 경쟁력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내세운다.

    특히 뉴스시사 분야에서는 '코로나19' 확산과 4.15 총선 등 지역채널이 꼭 필요한 상황을 고려해 재난방송과 선거방송 체계를 내실화한다. 뉴스시사 프로그램 본방송 제작량을 기존 대비 30% 이상 늘리며, '시청자가 만드는 뉴스'를 지향점으로 삼고 시청자의 제작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우선 선거방송과 재난방송 등 고유의 역할을 강화한다. 4.15 총선을 앞두고 선거특집 체제 조기 돌입을 준비 중이다. 재난방송은 재난 유형을 세분화하고 유형별 대응 프로세스를 고도화한다. 지진, 산불 등 국지적 재난 상황뿐만 아니라, 코로나19와 같은 전국적 재난 상황의 지역사회 확산도 방지한다.

    뉴스시사 프로그램 본방송 제작량은 주당 430분에서 600분으로 30% 이상 늘린다. 시청자의 프로그램 제작 참여 비중도 함께 늘어난다. 뉴스를 통해 지역 소식은 물론, 지역 미담 등을 접할 수 있게 된다. '기자회견' 등 토크쇼 형식의 새로운 시사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시청자들이 '우리 동네 이야기'를 바탕으로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도 편성한다. 방송된 콘텐츠는 LG헬로비전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LG헬로비전은 예능 포맷을 접목한 신규 지역형 프로그램 3편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지금은 로컬시대' 등 기존 프로그램도 개편한다. 지역의 관광자원을 콘텐츠 소재로 삼아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원일 셰프가 지역 특산물로 차리는 지역 밥상을 테마로 한 '셰프의 팔도밥상', 가수 김도향이 숨겨진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낭만읍 고향리'를 론칭한다. 5월 중으로 지역축제, 지역 내 문화공연 등을 중계하는 '콘서트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지역채널 제2 개국을 통해 지역성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콘텐츠 자체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채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