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해지 선택 시 일반형 대비 보험료 15% 저렴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20종 특약 선택 가능
  • ▲ ⓒ교보생명
    ▲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13일 고령자·유병력자를 위한 ‘(무)교보실속있는간편가입종신보험’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3가지 질문에 답하면 가입할 수 있게 설계했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최근 5년 내 암·간경화·파킨슨병·루게릭병·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이다.

    고령자나 유병력자도 충분한 사망보장을 받을 수 있게 최대 10억원까지 사망보험금 가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의 보험가입 나이는 30세에서 최대 75세까지다. 

    또 가입 시 ‘저해지환급금형’을 선택하면 보험료 납입기간에는 ‘일반형’에 비해 해지환급금이 30%만 적립된다. 이후 납입기간이 경과하면 해지환급금이 100%로 늘어 일반형과 동일해진다. 반면 보험료는 일반형에 비해 15% 가량 저렴하다.

    20종에 이르는 특약을 통해 암과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은 물론, 각종 수술·입원 등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보험료 납입기간이 종료된 다음날 가입금액과 납입기간에 따라 주계약 납입보험료의 최대 5%까지 ‘납입완료보너스’를, 기본적립금의 최대 7%까지 ‘장기유지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 5년이 지난 시점부터 매월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최대 3%까지 ‘장기납입보너스’도 적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