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이용자 비중 전체 이용자 '65%' 무료 콘텐츠, 실시간 인기 채널 접근성 강화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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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모바일 OTT 동영상 서비스 Seezn(시즌)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분석,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앱 개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Seezn은 20, 30대 이용자 비중이 전체 이용자 중 65%에 달했다. 특히 20대 여성(20%) 이용자 비중이 가장 높고 30대 여성(16%), 30대 남성(15%) 이용자가 뒤를 이었다.

    또한 Seezn의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통해 여성 이용자들은 드라마나 예능 콘텐츠를 주로 이용하며, 남성 이용자들은 영화를 즐겨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V 다시보기 서비스 중에서는 연령이나 성별을 불문하고 CJ E&M과 JTBC 콘텐츠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이용 시간대별로 살펴보면 하루 중 Seezn의 이용량이 가장 많은 프라임 시간대는 22시부터 자정 사이였다. 뒤이어 평일은 18시~19시, 7시~9시에 이용량이 급증해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Seezn을 즐기는 이용자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주말에는 평일과 달리 일과 시간(13시~18시)에도 큰 이용량 변동 없이 Seezn 이용이 이어지는 것으로 집계됐다.

    KT는 이와 같은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기반으로 앱 개편을 진행했다. 타 OTT 서비스와는 달리 별도 요금제 가입 없이 로그인만 해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누구나 무료' 메뉴를 홈 화면 상단에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현재 방영 중인 실시간 채널 중 가장 인기 있는 채널을 바로 재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고, 미디어 트렌드에 맞춘 화제 볼거리를 다양하게 추천하는 '에디터 특별관'도 새롭게 마련했다.

    '2020 K리그'도 전 경기 무료로 생중계한다.

    유현중 모바일미디어사업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Seezn에서는 '5월엔 5만명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Seezn 앱에 로그인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총 5만명에게 갤럭시 Z플립과 에어팟 프로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14일부터는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마다 'Seezn Day' 캠페인도 진행한다. 'Seezn Day'에는 여러 회차의 드라마를 한꺼번에 몰아보는 '정주행' 이용자들을 위해 인기 드라마 전편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최신 영화 구매 시 100% 페이백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