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자체 제작 콘텐츠, 매주 화·목 방송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에이비식스(AB6IX) 부퀘스트'를 오는 2일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첫 방송한다고 1일 밝혔다.

    부퀘스트는 '부(副)캐릭터'와 '퀘스트'의 합성어다. 개그맨 유재석의 '유산슬', 개그우먼 김신영의 '둘째 이모 김다비'와 같은 서브 캐릭터 쟁취를 위해 멤버간 경쟁하는 과정을 담아낸 미션형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해 제공한다.

    프로그램에는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워너원'을 거친 이대휘, 박우진과 남성 듀오 'MXM'으로 활동했던 임영민, 김동현을 비롯해 새로운 얼굴 전웅이 소속된 에이비식스가 출연한다. 

    에이비식스 멤버는 각자 미션을 통해 획득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정판 포토카드를 제작, 시청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부퀘스트는 2일 U+아이돌Live를 통해 단독으로 최초 공개되며, 4주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본방송 직후 멀티캠 및 촬영 비하인드 등 미공개 영상도 U+아이돌L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타사 고객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U+아이돌Live 앱을 내려 받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 이용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 가능하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앞으로도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인기 아이돌들의 숨겨진 모습과 매력이 가득한 고품질 오리지널 독점 콘텐츠를 지속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