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3~5월 캠핑용품 매출 지난해 보다 46% 증가6월 들어서 주요 캠핑 관련 상품 매출 169%까지 늘어나업체별 할인 행사… 홈플러스 17일까지 캠핑용품 기획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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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타인과 접촉을 줄이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캠핑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에서는 올해 3∼5월 캠핑용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했다. 이 기간 바비큐(BBQ) 그릴 매출은 109%, 캠핑 조리기구는 106% 늘었고 캠핑 테이블·의자류 매출도 96% 증가했다.
이달 들어서는 1∼5일 그늘막과 폴딩 캐비넷, 미니 캠핑 테이블 등 주요 캠핑 관련 상품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최대 169%까지 늘었다.
이는 중국 공장 가동 중단으로 줄었던 수입 물량이 최근 풀리면서 품귀 현상이 있었던 상품을 확보하려는 고객들이 몰렸기 때문이다. 여기에 여름 휴가를 해외여행 대신 캠핑으로 가려는 고객들의 준비도 시작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업체별 할인 행사도 시작됐다. 홈플러스는 17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캠핑용품 기획전을 연다. 프리미엄 자체브랜드(PB) '시그니처' 캠핑용품 20종을 20% 할인 판매하고 코베아 브랜드의 캠핑용품도 최대 20% 할인한다.
신세계백화점도 5월 한 달간 아웃도어 매출이 지난해 5월보다 5% 늘어남에 따라 모든 점포에서 11일까지 캠핑과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강남점은 캠핑 전문 편집매장 '홀라인'에서 원터치 그늘막, 야전침대, 캠핑용 화로대, 쿨러박스 등을, 경기점에서는 나들이 용품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