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패턴·페이지별 이탈 빈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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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가 고객 데이터 관리·분석을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어도비 애널리틱스는 인공지능, 머신러닝을 활용해 고객 구매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프로그램이다.진에어는 고객 성향을 면밀히 파악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각 고객의 웹사이트 유입 경로를 파악하는 등 경험 관리 효율성을 강화한다.회사는 홈페이지 항공권 예매 과정에서 고객 이탈률이 높은 구간을 파악할 계획이다. 이후 개선책을 마련해 구매율 확대에 집중한다.진에어는 고객 행동 패턴을 분석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시하고,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할 계획이다.진에어는 “고객 개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