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객 80% 증가위메프, 지하상가 소상공인과 상생 협력 나선다홈플러스, 홈쿡러 위한 예능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선봬
-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객 80% 증가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접속자 수가 늘고 있다. 최근 4개월 동안(20년 3~6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한 소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0% 증가했다.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한 사용자는 주말보다 평일에 많았다. 시간대로는 주로 행사를 오픈하는 시간대인 오전 9~10시와 퇴근 시간대인 오후 6~7시 구간 접속자가 늘었다.회사측은 사회적인 영향으로 외부 활동을 꺼리거나 온라인 개학, 재택근무 등으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것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
◇위메프, 지하상가 소상공인과 상생 협력 나선다위메프는 이커머스 최초로 '고투몰'과 '대현프리몰' 점포를 입점시켜 지하상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위메프는 온라인 판매가 처음인 '고투몰'과 '대현프리몰' 소상공인들이 위메프 입점 후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판매수수료 4% 적용, 서버비(월 9만9000원) 면제, 1주 정산,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 노출 등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판매가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이 외에도 위메프는 참여 업체들에 대해 정기적인 온라인 판매 교육 및 1대1 컨설팅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한다는 입장이다.'고투몰'은 일명 '고터'로 불리는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로, 2012년 리뉴얼 공사를 통해 약 620여개 점포가 새단장했다. 이번 입점을 통해 고투몰의 다양한 최신 트렌드 상품을 위메프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고투몰은 입점 기념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
◇홈플러스, 홈쿡러 위한 예능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선봬홈플러스가 ‘홈쿡러(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사람들)’를 위해 SBS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를 선보인다.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는 푸드, 뷰티, 인테리어 각 분야 고수들이 비법을 공유하는 TV 예능 프로그램이다.푸드 편은 ‘한식대첩 시즌 3’ 우승자 임성근 셰프가 ‘임성근 표 레시피’를 소개하는 랜선 요리교실 콘셉트로 진행된다. 출연진이 매회 주제에 맞는 신선식품을 홈플러스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고, 장보기 꿀팁과 요리 비법을 전수하는 ‘족집게 강의’ 콘텐츠로 전국 랜선 제자들을 만나는 구성이다.‘3040 여성들의 워너비’ 배우 박은혜와 슈퍼모델 출신 방송인 한영이 MC로 활약하며 시청자 눈높이에 맞는 생생한 현장 코멘트, 꿀팁, 시식평 등을 전한다.30일 첫 방송에서는 여름휴가 맞춤형 간편 레시피를 주제로 들깨가루 시즈닝 꽃갈비살 스테이크, 꽃갈비살 찹스틱 볶음, 참송이 냉채, 수박 화채 등 메뉴를 다룬다. 이에 맞춰 홈플러스는 시청자들이 관련 식재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30일부터 8월 5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꽃갈비살과 수박을 할인판매한다.이후에도 홈플러스는 회차별 방송에 등장하는 레시피 연관 상품을 전단 메인 프로모션으로 선보여 홈플러스 신선식품을 이용하는 ‘홈쿡러’의 즐거운 쇼핑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방송은 12월 10일까지 격주 목요일 SBS F!L에서 공개되며, SBS M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냉동고를 털어라…CU, 아이스크림 반값 할인CU가 장마 이후 늦더위를 겨냥해 대대적인 아이스크림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CU는 오는 8월부터 페이코인으로 결제하면 편의점 베스트셀러 빙그레 메로나부터 미국에서 수입한 탈렌티 젤라또까지 총 130여 가지 아이스크림을 50% 할인 판매한다. 하겐다즈, 벤앤제리스 등 일부 품목은 제외된다.페이코인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자산 간편결제 서비스로 페인코인 앱을 이용하여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2+1 증정행사 대상인 아이스크림에 페이코인 50% 할인을 적용 받으면 아이스크림 3개를 1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추가로 고객이 최종 결제한 금액의 15%가 페이코인으로 캐시백된다.
-
◇ "못쓰는 프라이팬 수거"… 현대홈쇼핑, 친환경 캠페인 진행현대홈쇼핑이 친환경 캠페인을 강화한다. 매월 신선식품 포장용 아이스팩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는가 하면, 지난 4월 유통업계 최초로 마련한 프라이팬 수거 캠페인도 추가로 진행하기로 했다.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부터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프라이팬을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북극곰은 프라이팬을 좋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매주 금요일 선착순 1000명씩 총 5000명의 고객으로부터 온라인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자원 재순환을 목적으로 한 캠페인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프라이팬 뿐 아니라 주물(쇠붙이를 녹여 거푸집에 부어 제품을 만드는 방식)이 가능한 냄비, 웍 등도 함께 수거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1인당 프라이팬 등 3개)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3000점을 증정한다.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홈쇼핑의 인터넷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 모바일 웹과 앱 검색창에 '캠페인'을 검색해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한 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접수(ID당 1회만 가능)된다. 접수 후 일주일 이내에 택배업체가 고객 집을 방문해 프라이팬 등을 직접 수거하며, 택배 비용은 현대홈쇼핑이 전액 부담한다.
-
◇롯데면세점, 선진 기업문화 구축으로 연이어 우수기업 선정롯데면세점이 선진 기업문화 구축의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 중앙부처가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연이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롯데면세점의 부산지역 현지법인인 롯데부산면세점은 지난 28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총 120개 기관이 신청해 36곳이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으며, 면세업계에선 롯데면세점 부산법인이 유일하다.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에 주어지며, 서면심사와 현장 발표 등 두 차례의 평가 끝에 선정된다.롯데부산면세점은 노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한 가치창조 기업문화 조성, 노사합동 봉사활동 및 워크숍 등 다양한 노사문화 프로그램 시행 그리고 정규직 비율을 99% 이상 유지하는 등 근로 안전성을 높인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부산면세점 소속 임직원의 근속연수는 평균 18.9년으로 대기업 근로자 평균 근속기간인 7.9년을 2배 이상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