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아이파크免, 11번가와 함께 면세 상품 판매NS홈쇼핑, 상품선정 프로세스 강화G마켓, 해수부 손잡고 수산물 소비 촉진 나선다
  • ◇ 신라아이파크免, 11번가와 함께 면세 상품 판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커머스 포털’ 11번가와 협업해 10일부터 면세 상품을 오픈마켓 최초로 판매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정부의 한시적 면세 상품 국내 판매 허용 정책에 따라 ‘지방시’, ‘끌로에’, ‘펜디’, ‘토즈’, ‘발리’, ‘토리버치’, ‘투미’, ‘에트로’, ‘만다리나덕’ 등 24개 인기 브랜드의 재고 면세품 약 4600 종을 11번가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10일부터 11번가의 특별 기획전 페이지에서 1차 판매 물량 1700여 종의 가방, 지갑, 선글라스 등의 면세 상품을 면세점 정가 대비 최대 5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카드사 할인, 무이자 할부, 등급 쿠폰 등 11번가 단독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11번가에서 주문한 면세품은 통관 절차 후, 11번가 물류센터에서 일괄 발송될 예정이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상품선정 프로세스 강화

    NS홈쇼핑이 지난 5일 경기도 성남 판교 사옥에서 소비자전문위원을 위촉하고, 개편된 상품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 홈쇼핑 상품선정위원회에 소비자 단체 전문가를 포함해 운영하는 것은 NS홈쇼핑이 최초다.

    이번에 위촉된 소비자전문위원은 양지안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사무처장과 김애정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 성남지부 교육팀장으로, 기존 고객위원 8명과 함께 10인 체재로 상품선정위원회에서 활동한다.

    고객위원은 NS홈쇼핑 우수고객으로 상품선정에 참여하면서, 고객의 소리를 직접 전달해 상품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나아가 이날 합류하게 된 소비자전문위원을 통해 NS홈쇼핑 고객뿐만 아니라 보편적인 소비자 의견까지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상품 설명 역시 기존 MD가 발표하던 방식에서 협력사 담당자가 직접 발표하는 방식으로 바꿨다. 내부 직원인 MD의 영향력을 배제하고, 협력사에게 투명하고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서다.

    상품의 시장성 평가 강화를 위해 평가 항목도 개선했다. 상품 품질, 기능, 가격 적합성, 고객 편의성 등 10점 척도의 항목별 점수에 평가위원의 구매 선호도를 정성평가로 추가해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상품에 높은 점수가 부여되도록 했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해수부 손잡고 수산물 소비 촉진 나선다

    G마켓은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오는 11월 15일까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산 활어, 선어 등 현지 직송 제철 수산물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수출과 국내 판로 확보에 난항을 겪는 어업인과 수산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총 5개 기간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번째로 오는 19일까지 1차 ‘제철 수산물’ 행사를 열고 민어, 바닷장어, 전복 등을 할인 판매한다.

    제철 수산물 1차 행사 기간 ‘순천만수산 완도 활전복 1kg(18~20미)’를 2만8900원에 판매한다. ‘순천만수산 손질 민어 2미’, ‘바다내음 바닷장어 1kg(손질 중량 700g)’, ’비비수산 손질 참민어 1미’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수산물의 크기와 무게 등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전용 ‘2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 적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별 ID 당 1회씩 증정한다.

    20일부터 26일까지는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웠던 ‘내수면어종’ 프로모션에서는 메기 송어, 향어를 판매한다.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수출애로품목’ 프로모션에서는 붉은 대게살, 바닷장어, 삼치, 다시마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후에도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 ▲ 스파오 대국민이벤트ⓒ이랜드월드
    ▲ 스파오 대국민이벤트ⓒ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스파오, 7일부터 대국민 프로모션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가 대국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여름상품 초특가 할인전으로 진행된다. 대표 상품으로 신상 티셔츠와 반바지를 1+1 판매하며 쿨테크 이너웨어를 1장에 5900원에 선보인다.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7일 단 하루, 오전 8시부터 15시까지 시간대별 역대급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전 8시부터 시간대별 선착순 100명에게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한다. 스파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7일에 발송되는 메시지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최대 2만4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소외이웃과 함께하는 '착한캠핑' 참여 고객 모집

    롯데홈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지역사회 소외이웃과 함께하는 1박 2일 캠핑에 참여할 고객을 모집한다.

    숲 속 공연 등 산림문화를 체험하며 코로나 블루를 다같이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고객들과 소외계층이 함께하는 '착한캠핑' 콘셉트다. 롯데홈쇼핑은 캠핑에 필요한 장비 비용 일체를 부담하며, 소외계층의 코로나19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4000만원을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공동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응모는 롯데홈쇼핑 모바일앱과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가능하다. 오는 16일까지 강원도 홍천 '삼봉자연휴양림', 16일부터 31일까지 전북 무주 '덕유산자연휴양림' 캠핑 참여자를 모집한다. 캠핑데크, 한옥식 주택, 통나무집 등 인원과 취향에 맞게 숙소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각각 오는 18일, 내달 2일에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캠핑은 고객 79팀, 지역사회 소외이웃 79팀 등 총 158팀(팀별 3~9명)을 대상으로 10월 중 1차(10/10~11), 2차(10/24~25)에 걸쳐 진행된다. 계곡 물놀이, 캠핑요리 등을 포함해 발라드 공연, 마술쇼, 탭댄스 등 '숲 속 문화공연'을 선보여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 ▲ ⓒ신세계프라퍼티
    ▲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전통시장과 함께 지역상생 모델 만들기 나선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하남이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와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나선다.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재근 덕풍시장연합회장, 이재선 덕풍5일장회장, 여봉열 신장시장연합회장 등 하남 전통시장 관계자와 유희선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장, 이정림 스타필드 하남 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필드 하남은 하남시의 대표 전통시장인 덕풍시장과 신장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스타필드 하남은 지난해부터 덕풍, 신장시장 상인연합회의 추천을 받아 상점들의 대면 디자인 개선을 진행해왔고, 올초부터 6개월간 상인연합회와 협의를 통해 전통시장에 필요한 상생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스타필드 하남은 전통시장 개선활동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효과를 측정하고 분석을 통해 소상공인 및 시장관계자에게 피드백하고 검증된 사례를 타점포까지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친환경 테마로 꾸며진 ‘BMW 전시장' 오픈

    아이파크몰이 집객이 많은 1층 공간에 BMW 공식 딜러 한독 모터스의 ‘BMW 용산 아이파크몰 전시장’을 정식 오픈했다.

    ‘BMW 용산 아이파크몰 전시장’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미래차 모델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특화 된 공간이다. 아이파크몰의 철학인 ‘도심 속의 자연공간’ <어반네이처> 컨셉에 맞춰서 전시 공간을 기획 한 것이 특징이다.